직장내 스트레스

급격히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그 적응과정에 서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며, 특히 기업에 종사하는 조직구성원들은 구성원 상호간에 치열한 무한경쟁을 벌여야만 하기 때문에 육체 적· 정신적으로 수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어 업무성과 저하는 물론 사생활이나 정신건강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상담치유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아서 스트레스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직무스트레스에 의한 반응
- 심리학적 영향 : 직무불만족, 부정적 자기이미지
- 행동적 변화 : 수면장애, 약물남용
- 신체적 변화 : 혈압상승, 심장박동수 증가, 호르몬분비 증가, 면역기능 저하

치료목표.
심리적, 신체적 긴장 이완 ▶ 자기탐색 및 감정의 정화 ▶ 자기 경험 공유, 유대감 강화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 방식 점검 ▶ 만족감과 성취감 경험

중년여성 (화병, 우울)

다양한 스트레스를 접하는 우리나라 주부들은 일상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신경증 발병률이 많다고 합니다. 가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주부에게 스트레스는 주부 개인에 머무르지 않고 가정 내에서 남편이나 자녀들의 안녕에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적절한 심리치유는 가정의 안녕과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부 우울증 증상
정서적 증상 : 슬픔을 비롯하여 좌절감, 불행감, 죄책 감, 공허감, 고독감, 무가치감, 허무감, 절망감 등
인지적 증상 : 주의집중 저하, 기억력 저하, 판단력 흐려짐, 결정장애, 학업이나 직업 활동에 어려움
행동적 증상 : 할 일을 자꾸 미루고 지연시키는 일이 반복, 활력과 생기가 저하되어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함, 사회적 활동을 회피하여 위축된 생활을 함, 불면증, 과다수면, 행동의 둔화
신체 생리적 증상 : 식욕과 체중의 감소, 식욕의 증가로 살이 찜, 활력저하, 성적인 욕구 감소, 소화불량, 두통, 면역력 저하
화병은 만성적인 분노 증후군
정서적 증상 : 주 관적 분노의 감정, 우울, 불안, 답답함, 신경질, 짜증, 격정
신체 증상 : 머리와 가슴의 병, 메스꺼움, 위장 장애, 신체화 장애, 불면증, 두통, 심계항진, 열기
신경증적 증상 : 가슴 답답함, 뛰쳐나가고 싶음, 치밀어 오름, 눈물, 진땀, 한숨, 이인증, 미움, 수치

치료목표
신뢰감 형성 ▶ 자기표현 ▶ 탐색 및 자기강화

부부치료

부부 관계는 서로가 똑같아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다른 점들을 조화시켜 개인으로서, 부부로서 발전해 나아가는 것이다. 부부관계의 유지는 사랑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고 다른 어떤 관계 보다도 더욱 부단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치료목표
부부갈등요인 및 의사소통문제 탐색 ▶ 쌓인 상처 털어내기, 욕구표출 ▶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훈련

가족치료

우리나라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사고방식의 차이, 다양한 가치관의 혼재, 경쟁주의가 만연되어 가족원 들은 과거보다 훨씬 많은 스트레스와 긴장 갈등을 겪고 자녀의 부적응 행동과 가정폭력, 가출, 이혼 등의 문제들이 증가함에 따라 과거부터 가족이 정서적 유대감과 가족원의 인내와 희생 을 기반으로 해결해왔던 방법이 아니라,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게 되 었다. 이런 가족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전문적 조언과 심리적 지지,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족 및 부부의 주요 심리증상 :
가족내 대화단절, 배우자 외도, 가족내 소외감

치료목표
탐색 ▶ 표출 ▶ 변화

상담 예약 및 문의

내방하시기 전에 사전에 전화 및 방문 예약 부탁드립니다.

[하남본점] 위치 및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127 경서타워(쿠우쿠우 하남점 건물) 902호 미사역 2번출구 300미터

[대전점]위치 및 주소

대전 서구 월평동 244 우림필유 71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