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감정관리)

사춘기의 급격한 정서적,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를 슬기롭게 경험하지 못할 때 많은 갈등 속에서 방황하게 되며 부적응 행위를 양산하고, 사회적 일탈 문제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사춘기를 슬기롭게 보낸다는 것은 곧 나 자신의 발전뿐만 아니라 가정의 행복, 나아가 사회의 안정적 유지를 위한 기초 작업 다지기와도 같다고 할수 있습니다.

” 사춘기는 급류가 흐르는 강이다. 급류가 흐르는 강을 안전하게 건너기 위해서는 사공이 안전하게 배를 운항하여 이편에서 저편으로 잘 건네주어야 한다” 이러한 은유적 표현에서 사공은 사춘기를 슬기롭게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는 교육적․예방적 처방이 되며, 이편은 아동기의 끝 지점이 되고, 저편은 성인기의 시작 지점이 되는 것입니다

- 충동적, 공격적
- 권위에 대한 반항과 일탈행동
- 언어의 욕설화
- 집단 소속을 위한 문제행동
- 객관적인 사고 미숙
- 도덕적 가치 판단의 미숙
- 일탈행동
- 이성에 대한 호기심
- 집단 따돌림과 학교폭력
- 신체에 대한 불안감
- 외모에 대한 두려움
- 야한 잡지, 외설물 등 호기심
자기개방 및 감정표현 ▶ 자기인식 및 자기이해 ▶ 자기수용 및 긍정적 자아유도 ▶ 자타인 이해 및 수용 ▶ 긍정적 자기표현의 소통

진로탐색

청소년들의 경우 진로문제 중에서도 주체적인 진로 행동과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그에 대한 확신을 가지는 것을 힘들어하는 나타났으며, 진로를 결정했다고 하더라고 확신성, 불안 수준, 외적갈등 등에 따라서 진로준비 행동을 실천하기 어려워합니다.
- 진로 선택에 대한 고민
- 아직 찾지 못한 나의 적성
- 미래 자아정체감의 혼란
- 나에게 맞는 학습방법 찾기
자신의 내면 탐색 ▶ 자기 감정표현과 이해 ▶ 긍정적인 감정경험과 성취감 ▶ 긍정적인 생활상 탐색 ▶ 자신의 가치이해 ▶ 현실성 있는 진로결정

학업스트레스

청소년 들의 약 70%가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자살을 생각하고 있고(공재윤, 2012) 이러한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이 중요한 사회적 현안으로까지 대두 되고 있다.
따라서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학업스트레스 간에 작용하는 다양한 변인을 탐색하는 것은 학업에 있어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성공적인 적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무엇보다 중요한 일인 것입니다..
- 학교 적응에 어려움
- 공부에 대한 압박감
- 성적 결과에 과도한 집착 및 스트레스
- 학업으로 인해 손상된 자존감
- 시험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적 증상
- 주의집중에 어려움
- 컴퓨터나 게임 핸드폰 중독 문제
- 비행행동(음주, 폭력, 도벽, 무단결석등)

학업의 부정적 감정 탐색 표출 ▶ 학업 걸림돌 탐색 ▶ 성취동기 경험 ▶ 학업 지지망 탐색 ▶ 학업 스트레스 다루기 ▶ 학업 동기 유발

집중력향상

주의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의 하나로 무의식과 의식을 통합하고 정서안정을 활성화 할 수 있는미술치료를 통해서 주의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주의집중력이 부족할 경우
- 산만한 행동
- 자신감 부족
- 낮은 학업 성취
- 동기 부족
- 상황에 부적절한 과잉 활동성
- 학교생활에 부적응
- 학업의 중단

자기표현 및 자기 이해 ▶ 가치관 정립 ▶ 동기 고취 ▶ 의지 강화 ▶ 부정적 요소 제거 ▶ 주의집중력 향상 ▶ 자신감 향상

상담 예약 및 문의

내방하시기 전에 사전에 전화 및 방문 예약 부탁드립니다.

Contact

[하남본점] 위치 및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127 경서타워(쿠우쿠우 하남점 건물) 902호 미사역 2번출구 300미터

[대전점]위치 및 주소

대전 서구 월평동 244 우림필유 715호